본문 바로가기
코인, 주식 등 투자이야기

이낙연 관련주,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범양건영 등

by kjv224 2021. 7. 13.
반응형

이낙연 관련주,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범양건영 등 

 

이낙연 관련주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범양건영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여론 지지율 상승세가 돋보이며, 윤석열 전 총장과 양자대결 시 2.6p 앞선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처음 있는 일이다. 윤석열 전 총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양자대결 결과는 윤석열 전 총장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집계된다.

 

 

여야 전체 차기 대선주자를 대상으로 지지율을 살펴보면 비록 3위에 그치지만, 최근 이낙연 전 대표의 지지도가 뚜렷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의 지지가 증가하면서 큰 동력을 얻었다. 향후 여당 후보 중 가장 주목을 받을만한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이에 따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정보와 이낙연 관련주인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범양건영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전 대표는 1952년 생으로 올해 만 68세이며, 출생지는 전라남도 영광군, 전주 이씨이다. 언론인 출신 정치인으로 유명하고 제16대부터 제19대까지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면서 2014년에 78% 득료율로 전라남도지사로 당선되었다. 그 후 도지사 재임 시절 문제인 정부의 국무총리로 내정되어 제45대 국무총리로 취임하였다. 지난해 4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종로구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되면서 5선 국회의원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다.

 

이낙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시절

 

1974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여 병장 만기 전역 후 동아일보 국제부장을 재임하였으며 그 후 제19대 국회의원, 제37대 전라남도지사, 제45대 국무총리, 제21대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역임하였다. 당대표 시절 4차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을 합의하였고 대한의사협회와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 의료정책에 관한 협상을 타결하였으며, 당청 협의횡에서 모든 국민에게 통신비 지원하는 제안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였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시절

 

대권주자로서 긍정적 측면

5선 국회의원으로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국회에 대한 이해력이 높고 전라남도지사와 국무총리로서의 대국적 지도력을 증명하였다. 호남, 친노, 친문의 지지도가 상당히 높다. 이낙연 전 대표는 호나ㅁ출신으로 호남지역 정계 및 주민들의 지지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또한, 뛰어난 언변과 토론 능력으로 대정부 질의와 같은 자리에서 야당의 질의를 조목조목 잘 받아내며 진가를 발휘하였다.

 

이낙연 선거이력

 

대권주자로서 부정적 측면

친문 세력의 지지를 받고 있으나, 전체적인 면에서 뚜렷한 지지층을 형성하지 못하고 있다. 당대표 이후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부동산 대란 검찰개혁 등 현안이 많은 가운데 당내 안팎에서는 어느 것 하나 시원하게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비판을 받기도 했다. 지난 4월 재보궐선거에서 서울과 부산시장을 압도적으로 패배하면서 상님선대위원장으로 선거를 진두지휘했던 만큼 이 또한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이낙연 전 대표는 현재 대권주자 순위 3위이고 여당 내에서 2위를 하고 있으며,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총장과 양자대결에서는 첫 승리를 하였다. 그만큼 앞으로 향후 대권주자 순위는 계속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관찰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이낙연 관련주 - 시너지이노베이션

 

첫 번째 알아볼 이낙연 관련주인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바이오기술사업,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판매 사업(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바이오) 등을 영위하고 있다. 혈당 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 중이며 당뇨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시아, 중남미 국가를 주력으로 판매전략을 세우고 있다. 소화관용 스텐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생산 품목군을 다양화하여 악성 종양뿐만 아니라 양성의 경우에도 사용을 늘리고 있으며 동물용 스텐도 판매 중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사진 / 차트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이낙연 전 대표의 아들인 이동한씨가 지난해부터 바이오 스타트업 회사인 뉴로바이오젠의 사외이사에 이름을 올렸는데 시노이노베이션은 뉴로바이오젠의 특허권을 담보로 전환사채 투자를 단했하였고 이를 보통주로 전환할 경우 시너지이노베이션이 뉴로바이오젠의 최대주주가 되기 때문에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낙연 관련주 - 삼부토건

 

두 번째 이낙연 관련주인 삼부토건은 1948년 설립하여 1955년 설립등기를 하였으며, 1976년 기업공개를 하였다. 삼부토건의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부문으로는 국내건설업부문, 해외건설업 부문, 스틸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하고 있다. 74년간의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토대로 항만,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삼부토건 사진 / 차트

 

삼부토건은 이낙연 전 대표의 동생 이계연 전 삼환기업 대표가 삼부토건 사장으로 지난해 선임되면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또한, 국내외에서 신규수주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건축사업부문에서는 최근의 주택분양시장 침체 및 금융경색, 회생절차 진행으로 영업활동을 축소하여 왔으나, 선별적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신규수주를 위해 회사 자원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낙연 관련주 - 남선알미늄

 

세 번째 이낙연 관련주인 남선알미늄은 1947년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다.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종합 Maker로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남선알미늄은 축적된 노하우 및 영업망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수주영업에 힘쓰고 있으며, 또한 수도권 직매장 및 주요 지역 위탁장 보유로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남선알미늄 사진 / 차트

 

남선알미늄은 이낙연 전 대표의 동생 이계연씨가 남선알미늄의 모회사인 SM그룹 계열사 삼환기업의 대표였다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또한, 남선알미늄은 올해 국제 금속, 특히 알루미늄 가격 변동에 따라 원재료 매입단가가 변동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나, 그럼에도 지분법 적용 대상인 관계기업과 조인트벤처의 당기순 손익 반영으로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기록하였다.

 

 

이낙연 관련주 - 범양건영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낙연 관련주인 범양건영은 1958년 설립되었고 건축 및 토목 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고려종합물류는 농, 수, 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및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다.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 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범양건영의 사업부문은 건축, 토목, 물류, 모듈러, 기타 부문으로 구분된다.

 

범양건영 사진 / 차트

 

범양건영은 강병주 대표이사와 이낙연 전 대표가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또한, 부산 초량과 같은 전통적 재건축 시장뿐만 아니라, 서울 개봉, 충남 천안과 같은 민간건축, 기업형 임대주택 시장에서 활발한 수주 활동을 전개 중이다. 범양레우스(REUS)라는 독자 브랜드를 개발하여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수주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각 지역의 연고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마무리

앞서 설명드린 이낙연 관련주인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범양건영 외에도 주연테크, SDN 등 많은 기업들이 이낙연 관련주로 묶여있으며, 이는 단순 대선 및 정치 테마주이므로 깊이 있는 공부와 실시간 뉴스를 체크하여 투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