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주식 등 투자이야기

폭염 관련주, 파세코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태경케미컬 등

by kjv224 2021. 7. 14.
반응형

 폭염 관련주, 파세코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태경케미컬 등 

 

폭염 관련주 파세코,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태경케미컬

 

금일 올해 들어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으며,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 대구를 포함하여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가장 기온이 높았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이번 기록적인 폭염은 24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열대야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기온이 밤사이에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 지역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내일 국지적 소나기를 동반한 돌풍,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대기 불안정에 따라 순간풍속 20m/s 내외의 강한 돌풍이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시적인 소나기와 돌풍 뒤에는 지속적인 폭염이 전망됨에 따라 바깥 활동을 삼가야 한다. 지속적인 폭염으로 인해 폭염과 관련한 폭염 관련주인 파세코,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태경케머컬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폭염 예상

 

폭염은 북태평양 고기압이 장마전선을 밀어내면서 서쪽으로 확장하고 티베트 고기압이 한반도 위쪽으로 세력을 뻗치면서 열돔이 형성되면서 발생한다. 이번 폭염은 다른 어느때와 달리 특별한 변수가 없으면 7월 말에서 8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큰 기단의 움직임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이러한 폭염 현상이 깨지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폭염 / 열돔 현상

 

최근 캐나다와 미국에서 역대 최고기온을 경신하면서 끔찍한 폭염과 더불어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 역시도 열돔 현상으로 인해서 발생하였다. 우리나라는 2016년에 발생한 폭염이 8월 하순까지 이어졌으며, 2018년 폭염은 2달 동안 기승을 부리면서 국민들을 힘들게 했었다.

 

폭염 일수 및 열대야 일수 _ 기상청 자료

 

기후변화에 따라 최근 폭염일수와 열대야 일수가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강한 폭염과 초열대야 현상도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10년 동안 연평균 폭염일수는 14일이며 전기간보다 3.9일 증가하였으며, 열대야 일수는 최근 10년 동안 9일로 과거에 비해 3.3일 증가하였다.

 

 

앞으로도 기후변화로 인해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선풍기, 에어컨 등 폭염 관련주들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며, 이는 좋은 실적으로 이어질 것이다. 투자자 입장에서 어떤 기업이 있는지 폭염 관련주인 파세코,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태경케머컬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 관련주 - 파세코

 

첫 번째 폭연 관련주인 파세코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 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다.

 

파세코 사진 / 차트

 

파세코는 최근 창문형 에어컨에 삼성 정품 콤프레셔를 채택하여 6평형 에어컨으로 좋은 실적을 보여주면서 폭염 관련주로 분류된다. 또한, 배당금도 강화하고 수출도 꾸준히 잘 나오고 있는 종목이라 실적에 따른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만하다.

 

폭염 관련주 - 신일전자

 

두 번째 폭염 관련주인 신일전자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신일전자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 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 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 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전자제품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의 47.8%, 2.0%, 13.0%, 37.2%를 차지하고 있다.

 

신일전자 사진 / 차트

 

신일전자는 선풍기 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하기는 하지만 종합 가전회사로서 다양한 가전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으며, 더운 여름에 특히 좋은 실적으로 영업이익을 내기 때문에 폭염 관련주로 분류된다. 또한, 모터 등 기술과 다양한 모델 및 디자인 개발 등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국내의 생활수준의 성장에 맞는 시장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폭염 관련주 - 위니아딤채

 

세 번째 폭연 관련주인 위니아딤채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다.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IDEA 어워드에서 총 4건의 수상, 2020년에는 국내외 총 9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위니아딤채 사진 / 차트

 

위니아딤채는 대우그룹 계열의 종합가전 업체로서 에어컨 전문 브랜드인 위니아를 판매하면서 폭염 관련주로 분류된다. 최근 대기질 하락 이슈로 수요가 급증한 건조기 시장이 전반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은 수입 제품과의 차별성을 가지기 위해 이불 등 큰 빨래도 건조 가능한 대용량 건조기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폭염 관련주 - 태경케미컬

 

마지막 폭염 관련주인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된다. 태경케미컬의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하였다.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태경케미컬 사진 / 차트

 

태경케미컬은 주로 맥주, 탄산음료 등 음료용 용도로 액체탄산을 생산하며, 드라이아이스는 빙과 등의 냉각용으로 사용되어 하절기에 수요가 증가하므로 폭염 관련주로 분류된다.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된 모습이며,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 점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무리

장마가 예상보다 일찍 소강상태를 보이며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2018년 때와 비슷한 양상으로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악의 폭염이 다시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단기적인 상승을 보이기는 하나 폭염 관련주인 파세코,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태경케미컬 등을 잘 체크해두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고 투자는 개인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 최근 대선 및 정치 테마주가 강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최재형 관련주의 주가 변동이 있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6개, 감사원장 최재형 관련주,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