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주식 등 투자이야기

[ 두나무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by kjv224 2021. 8. 24.
반응형

[ 두나무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 두나무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금일 장중 비트코인이 저항선으로 알려져 있는 5만 달러를 돌파하며, 가상화폐 대부분의 시세가 하루 전보다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3개월여 만에 다시 5만 달러선을 넘은 것으로 확인된다.

 

 

비트코인은 지난 4월 중순 6만 4천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으나 이후 중국의 고강도 규제 등의 악재로 인해 하락세를 맞이하며 3만 달러선 아래로 떨어지기도 했다.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코인 관련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금일은 그중 두나무 관련주인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나무 개요

 

업비트는 주식회사 두나무에 의해 2017년에 출시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현재 8월 기준으로 154개 코인과 255개 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에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업비트를 보유하고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는 2012년에 출범하였으며, 블록체인 서비스와 증권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다.

 

업비트를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

 

두나무는 2014년 증권플러스 for kakao를 런칭하였고 2015년에 카카오 투자유치, 다음금융 서비스 일임계약, 우리기술투자 투자 유치 등을 하였으며 2016년에 카카오증권 MAP 서비스 런칭, 카카오증권 공식 명칭 변경 등을 하였다. 그 이후 2017년에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출범하였다.

 

두나무가 보유한 업비트

 

업비트와 관련하여 2018년에 업비트 정보보안 국제표준 IOS 3개 부문 동시 인증 획득, ISMS 인증 획득,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 인덱스 업비트 디지털 자산 지수 오픈,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람다 오픈 등을 하였고 2019년에 국내 최초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출시 두나무와 두나무파트너스 26개 기업에 550억 원 투자 실적 공새 등을 하였다.

 

두나무가 보유한 증권플러스

 

현재 업비트는 840만 명 회원수, 일 최대 400만 명 사용자 수, 누적 거래액은 3,000조 원에 달하며, 디지털 자산 거래소 국내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업비트는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에 맞서 선제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현명한 투자 기준을 제시하고자 투자자 보호 센터 첫 공식 활동을 시작하였다.

 

 

또한, 업비트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가운데 최초로 금융당국에 사업자 신고서를 제출하였으며, 금융감독원에서 심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였다. 법령상 신고서의 행정 처리기한은 90일로 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두나무 관련주인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주가 변동과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두나무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첫 번째 두나무 관련주인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다.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주)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다.

 

우리기술투자 사진 / 차트

우리기술투자는 ㄷ나무의 지분 8%를 직접 보유 중으로 알려지면서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된다. 2021년 03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13359.7% 증가하였다. 신기술금융자산 처분이익 및 평가이익 증가로 외형은 확대되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순이익은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하였다.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 중에 있다.

 

두나무 관련주 - 한화투자증권

 

두 번째 두나무 관련주인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이다.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다. 2019년 7월 1천억 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 자본 규모 1조 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다.

 

한화투자증권 사진 / 차트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의 지분 6%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된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다. 1분기 순영업수익 기준 WM본부는 거래대금 증가로 666억원(YoY+67%)을 기록하고, 트레이딩본부에서도 428억원(YoY 흑전)을 달성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IB본부 역시 219억원(YoY 81%)을 기록하며 성장하였고, 홀세일 부분에서도 111억 원(YoY 42%) 달성하며, 전 부문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다

 

두나무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마지막 번째 두나무 관련주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 운용하고 있다. 현재 동사는 4개 투자조합, 약 1조 20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 중에 있다. KDB 산업은행의 성장지원 펀드 운용사로 선정되고 국민연금으로부터 우수운용사로 선정되는 등 21년 5월 12일 5,500억 원 규모의 신규 조합결성 Final Closing을 완료하였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사진 / 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두나무의 지분 6%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된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82.9% 증가, 영업이익 흑자 전환하였다, 2021년 1분기 약 591억 원을 12개의 기업에 투자 완료하였고 678억 원을 투자회수 완료하였다. 2020년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어 향후 실적이 기대된다.

 

 

마무리

 

업비트와 증권플러스를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는 지금도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기업이기 때문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을 갖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에 따라 두나무 관련주인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주가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