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주식 등 투자이야기

[ 원방테크 ] 코로나-19 음압병실 관련주 정리

by kjv224 2021. 8. 13.
반응형

 [ 원방테크 ] 코로나-19 음압병실 관련주 

[ 원방테크 ] 코로나-19 음압병실 관련주 정리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금일 오후 6시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신규 확진자는 총 1,446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같은 시간에 비하면 215명 적지만 지난주 금요일에 비교하면 51명 많은 숫자이다.

 

 

 

처음 4차 대유행 때는 수도권 위주로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나, 휴가 등으로 인해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확진자가 안전한 수준으로 줄어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전국에서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전국 병실에 비상이 걸렸다. 금일은 음암병실 관련주이자 오늘 주가 급등을 보인 원방테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방테크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는 가운데 경기 지역에서는 파주시에서 반도체 제조업 관련한 누적 확진자가 30명에 달하며 고양시 목욕탕, 남양주시 영어학원, 화성시 다방 등 곳곳에서 새로운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있으며, 비수도권에서는 충청남도 논산시 농촌 작업장, 충청남도 아산시 지인 모임, 충청북도 영동군 고등학교 모임 등에서 집단감염 사례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원방테크

지속적인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김부겸 국무총리는 수도권 26개 종합병원에 중등증 치료 병상의 5% 이상을 코로나-19 환자를 위해 확보하라는 행정명령을 내렸으며, 수도권 22개 상급종합병원의 중환자 전담 치료병상 확보 비율을 최대한 확대하겠다고 발표하였다.

 

부산 보훈병원

 

비수도권에서는 부산에서 최근 부산 보훈병원의 국가유공자의 병실을 확보하고자 일부 입원환자들을 퇴원 조치하였다. 부산시 확진자가 163명이 발생하였고 경남에서 123명이 새로 확진됨에 따라 병상 가동률이 부산과 경남 각각 85%에 해당하는 일에 따른 조치이다. 부산 보훈병원 측은 480여 개 병상 가운데 110개 병상이 있는 2개 병동을 코로나 전담 병동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입원 환자 440여 명 중 60명 정도가 갑자기 퇴원을 하거나 다른 병원으로 옮겨야 하는 일이 발생하였다.

 

 

 

음압병실 부족 사태로 인해 음암병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원방테크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원방테크는 GMP 공정에서 공기 중 미생물에 의한 오염 및 과입자 제어 및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클린룸 산업을 통해 병원의 무균 수술실, 수술실, 중환자실, 격리실 등에 사용되고 있다.

 

원방테크의 음압병실

 

또한, 음압병실과 관련하여 이목이 집중된 것 외에 원방테크는 전날 보통주 1주당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하면서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단번에 경신했다. 코로나-19 확지자를 위한 음압병실 부족 현상과 무상증자 공시가 겹치면서 일어난 일이다.

 

원방테크 가치

 

원방테크의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바이오산업 등 주요 성장산업의 생산공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생산시설을 설계, 제작, 시공해준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셀트리온, 대웅제약 등 첨단 설비가 필요한 곳에 설비를 제공해주고 있다.

원방테크 기업개요

 

 

음압병실 관련주인 원방테크는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로, 1989년 8월 25일 설립되었다. 초기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2차 전지, 바이오 업체 등으로 공급하고 있다. 2021년 3월 기준 매출 구성은 산업용 클린룸 53.04%, 교량 건설업 27.28%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교량 건설업의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원방테크 일봉 차트

 

원방테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8.7% 감소, 영업이익은 42.6% 감소, 당기순이익은 58.8% 감소하였다. 시스템실링의 모듈화 장비를 2019년 말 개발하여 2020년 내 삼성전자의 평택공장에 적용, 2021년에 삼성엔지니어링 탕정공장에 적용 예정이다. 교량 전문 업체인 삼현에이치를 인수함으로써 교량건설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주요 수요처는 국토교통부의 5대 지방국토관리청 및 공기업, 지방자치단체이다.

 

원방테크 주봉 차트

 

 

마무리

 

 

원방테크의 클린룸 사업은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높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고 또 다른 바이러스 또는 기술 고도화로 인한 새로운 클린룸의 기술을 보여야 할 때 원방테크의 향후 전망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이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